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라라랜드 포스터
    라라랜드 포스터

    라이언 고슬링과 엠마 스톤의 라라랜드

    위플래시 감독의 뮤직 로맨스 데이미언 셔젤의 뮤지컬,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장르의 라라랜드는 2016년 12월 7일에 첫 개봉을 하였다. 상영 시간은 128분으로 로맨스 장르 치고는 꽤 긴 시간이다. 대한민국 총 관객수는 3,783,675명으로 국내 언론시사회에서는 영화가 끝나고 박수가 터졌다고 한다. 국내 개봉 후 평론가와 대중들의 큰 호평에, 이후 2017년부터 2024년 1월 24일까지 총 6번의 재개봉을 했다고 한다. 영화의 제목인 라라랜드는 몽상의 세계, 꿈의 나라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부정적인 의미도 포함하고 있는데 live in la la land, 말 그대로 꿈속에서 산다, 즉 사리분별을 못하는 성격이다 정도의 뜻이라고 한다. 거기에 단어의 la 때문에 로스앤젤레스 지역을 지칭하는 별명 중 하나로 사용되는데 할리우드의 특성과 단어의 원래 뜻을 합쳐 생각해 보면 영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가장 처음 베니스 국제 영화제의 개막작으로 먼저 공개되었는데 리얼리즘 뮤지컬 장르의 영화가 드물었던 점과 훌륭한 퀄리티에 박수를 받았다고 한다. 무엇보다 음악과 현대적인 감각의 영상을 통해 1940년대 할리우드 황금기의 고전을 오랜만에 관객들에게 선사했다는 평가다. 2017년도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는 무려 7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오프닝 영상으로 라라랜드가 패러디되면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아니나 다를까 7개 중 7개 부문 모두를 수상했다고 한다.

    예술가의 사랑이야기

    로스앤젤레스를 배경으로 미아와 세바스찬이라는 두 명의 예술가 지망생의 삶을 보여준다. 미아는 수많은 실패한 오디션에 참가하며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에서 바리스타로 일하는 배우 지망생이다. 반면 세바스찬은 재즈 클럽을 여는 것을 꿈꾸지만 돈을 벌어야 해 치즈바와 이벤트에서 연주하는 재즈 피아니스트이다. 어느 날 고속도로 경사로에서 그들의 차에 탄 낯선 사람들이 즐거운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는데, 교통 체증 속에서 미아와 세바스찬의 길은 잠시 교차하며 순간적으로 연결된다. 영화가 진해오디며 그들은 다양한 연결의 순간들을 공유하는데 결국 그들은 세바스찬이 연주하는 파티에서 마주친다. 미아는 그의 피아노 재능에 사로잡히고, 꿈을 추구하도록 설득한다. 미아는 연극을 쓰며 공연하는데, 세바스찬이 이 연극에 참석하여 작가와 배우로서의 재능을 발견한다. 그녀 또한 바리스타 일을 그만두고 연기 경력에 완전히 전념한다. 꿈이 있음에도 수많은 좌절에 직면하게 되는데, 미아는 오디션에서 수없이 떨어지게 된다. 또한 세바스찬은 성공한 재즈 밴드에 합류해 자신만의 음악 스타일을 손상시킨다. 시간이 흐른 후 미아는 성공한 여배우가 되었고 세바스찬의 재즈 공연을 보기 위해 연락한다. 마법 같은 하루를 보내지만 세바스찬은 그들의 꿈을 위해 그녀를 떠나보내기로 결심한다. 영화는 5년 후 에필로그로 마무리된다. 그녀는 아이를 가진 여배우가 되었고 길을 지나가다 재즈 클럽을 우연히 발견하는데 세바스찬이 클럽을 소유하려는 꿈을 이룬 것을 알게 되며 영화는 마무리된다.

    작품과 관련된 이야기

    처음에는 두 주인공으로 엠마 왓슨과 마일스 텔러가 내정되어 있었다고 한다. 왓슨은 미녀와 야수 때문에 거절했고, 고슬링은 야수의 역을 라라랜드 때문에 포기했다고 한다. 다음으로 두 주인공 배우의 만남이 처음이 아니라는 점이다. 엠마와 라이언은 이전에 영화 크레이지 스투피드 러브, 갱스터 스쿼드에서 함께 출연했다고 한다. 그 외에도 포커스라는 작품에 함께 캐스팅되기도 했다고 한다. 첫 장면의 오프닝 시퀀스는 3개월 동안 수십 명의 연기자가 동선과 노래를 연습해 LA 고속도로에서 2일 만에 촬영했다고 한다. 실제로 교통체증이 많은 곳이라 허가를 어렵게 받았는데, 다중 카메라 촬영으로 원테이크처럼 보이게 편집을 했다고 한다. 이 영화에는 고슬링의 피아노 연주 장면이 많이 나오는데 모두 직접 연주했다고 한다. 그는 촬영 전 3개월 동안 일주일 중 6일을 하루 2시간씩 레슨을 받았다. 그 결과 대역 없이 모두 소화해 낼 수 있었다고. 한 번쯤은 본 적 있는 탭댄스 장면의 하늘은 LA에서 특정 날짜와 시간대에만 볼 수 있는 실제 풍경으로, 촬영은 주어진 이틀간 5번만 가능했다고 한다. 이 장면을 위해 두 배우는 3개월 동안 연습했다고 한다.

    반응형